티스토리 뷰

반응형

락다운이 풀리고, 룸메와 같이 짬뽕이랑 짜장면을 먹으러 짬뽕 맛집으로 소문난 풍문을 방문했다. 적어도 토론토에서 중국 음식은 확실히 주문해서 먹는 것보다 중국집에 직접 가서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거 같다. 전에 우버로 짜장면 시켰는데 한 시간 만에 받아서 면은 다 불어 터져서 정말 맛이 없었다. 

내가 갔을때는 아직 백신 패스를 검색했을 때라 입구에서 백신 패스를 검사하고 자리를 안내받았다. 지금 토론토는 백신 패스를 더 이상 사용하고 있지 않다. 

우리는 거의 오픈하자마자 방문해서인지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 풍문은 약간 안주가 주력으로 오픈 시간이 늦은 편이다. 

우리는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을 주문했다. 

불맛 제대로 살아있는 짬뽕. 한국식 중국집을 여러번 방문했지만 풍문처럼 불맛이 제대로 살아있는 짬뽕은 없었다. 안에 든 해산물도 풍부하고 국물이 칼칼한 게 토론토에서 먹은 짬뽕 중 가장 만족도가 컸다. 짬뽕 맛집으로 소문나서 인지 다양한 종류의 짬뽕이 있는데, 다음에는 백짬뽕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

상대적으로 기대하지 않았던 짜장면도 맛있었다. 

그리고 조금 아쉬웠던 탕수육. 고기가 실하고 바삭하게 튀겨져서 맛있긴 했다. 전에 어느 중국집은 탕수육이 아니고 밀가루 튀김갔았는데 여기는 고기도 실하고, 너무 튀겨서 버석한 게 아니라 고기의 육즙도 적당했다. 하지만 소스가 밑에 깔려있고 고기에 비해 소스가 부족해서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다. 

오래간만의 생맥주. 집에서 먹는 캔맥주나 병맥주도 맛있지만 역시 가게에서 먹는 생맥주가 제일 맛있는 거 같다.

풍문 메뉴

풍문 위치 & 영업시간

 

 

Finch station에서 60번, 53번을 타고 Patricia Ave. 에서 내려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금방이다. 

영업 시작 시간은 오후 5시부터 평일은 오후 11시까지, 주말은 새벽 1시까지 영업한다. (일요일은 오후 12시부 영업을 시작한다.) 

참고로 주말에는 테이블당 계산만 가능하고 각자 계산은 안되더라. 

 

2019.08.22 - [일상다반사/음식 그리고 맛집] - 토론토 짬뽕과 유린기가 맛있는 중국집 북경성

 

토론토 짬뽕과 유린기가 맛있는 중국집 북경성

오래간만에 학과 친구들과 개학전에 만나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브램튼으로 이사 간 친구가 중국음식을 먹고 싶어 해서 토론토 한인 중국집 맛집으로 소문난 북경성을 방문했다. 친구가 간판

elem55.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