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론토에 오고 난 후 중국 음식을 많이 먹게된거 같다. 한국에서는 절대 먹지도 않던 훠궈도 이제 겨울만 되면 생각이 난다. 각설하고, 이 번에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중국식 쌀국수집 Yunshang Rice Noodle North York지점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처음으로 중국식 쌀국수를 접한건 학교 친구에게 중국 음식 먹어보고 싶다고 말하니 미들랜드&핀치에 있는 이쌀국수집을 소개해줬었다. 처음 먹어보고 반해서 친구가 어디 갈래 하면 항상 거기 가자고 해서 친구가 다른 음식도 먹자고 할 정도였다. 미들랜드&핀치까지 쌀국수를 먹으러 가기엔 힘들었는데 이 쌀국수집에 놀스욕에도 생겨서 종종 방문했다. 

비교적 최근에 생긴 지점이라 인테리어가 깔끔하다.

테이블에 메뉴표가 있다. 전에는 볼펜으로 체크해서 주문했었는데 이번에 방문했을때는 그냥 직원에게 내가 고른걸 바로 말했다. 국물을 고르고 만약 추가로 고기나 해산물을 먹고 싶으면 추가로 주문하면 된다. 나는 Spicy rice noodle soup을 주문했고 같이 간 친구는 Original rice noodle soup을 주문했다.

주문을 하면 먼저 나오는 기본 토핑들. 추가로 토핑을 주문 안해도 고기랑 햄, 어묵등 토핑이 다양하고 양도 작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국물과 따로 나오는 쌀국수.

오리지널은 하얀 국물로 냄새가 약간 곰탕? 설렁탕같은 냄새가 났다. 중국 음식 특유의 향신료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 중국 음식에 든 향신료가 거북하다던 친구도 잘 먹을 수 있었다. 

국물에 쌀국수랑 토핑을 다 넣었다. 친구는 사진찍을거 생각하면서 나름 이쁘게 넣었지만 나는 그냥 다 때려 박았다.

때려박고 나서 생각해보니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걸 깨닫고 급히 물고기 모양 어묵이라도 올려서 한 장 찍었다. 매운 국물도 약간의 향신료 냄새가 나지만 훠궈의 홍탕처럼 강하게 나지 않아서 중국음식에서 나는 향신료가 먹기 힘든 사람들도 먹을 만 하다고 생각한다. 



Yunshang Rice Noodles 메뉴

위치

주소: 5285 Yonge St, North York


총평: 중국식 쌀국수집으로 가격도 12불정도에 내용물도 푸짐한 편이고, 만약 면이 더 부족하면 무료로 리필도 가능해서 가성비 좋은 곳이다. 물론 맛도 있어서 Pho 쌀국수에 질렸거나 새로운 쌀국수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쌀국수 집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